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구로

어서와, 웃음꽃 91동은 처음이지?

by 이주난(구일중학교 교사)
Extra Form
writer1 이주난(구일중학교 교사)

이 글은 구일중학교 허정윤(미술) 교사 수업 시간에 ‘우리 마을’을 주제로 수업한 자료와

1학년 함지수, 최정원, 김예은, 김다해 학생 작품을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image02.png은요~

 

영등포에서 1호선을 타고 인천행 방향으로 신도림을 지나 구로역을 지나면 구일역이 있다. 영등포는 주렁주렁 실내동물원도 있고, 타임스퀘어도 있는데 10와 20대가 많이 찾는 곳으로 친구와 만나기도 좋고 쇼핑하기도 좋은 곳이다. 그리고 신도림은 10대 보다 20대와 30대가 관심이 많고 어른스러운 옷이 많으며 많은 쇼핑몰이 모여 있다. 구로역은 구일역에서 가장 가까우며 영화관도 있고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곳으로 영화관도 있다. 구일역은 놀게 없지만 올리브영도 있고, 코인노래방도 있는 재미있는 동네이다.

 

image03.png

 

 

 

  •  학생의 학생을 위한 image02.png은요~

서울구일초등학교는 구일동 유일의 초등학교로 운동장, 본관, 서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일중학교 학생들 90%는 구일초 졸업생인 것은 비밀이 아니다. 구일중학교는 운동장, 골프장, 탁구장, 본관, 서관, 농구장, 강당, 급식실로 이루어져 있다.

image04.png

 

  • image02.png에서 하는 행사는요~

image05.pngimage06.png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철판아이스크림, 달고나 등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것도 만들어 주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많이 놀러 오세요!

 

 

또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수요 장터가 있는데 맛있는 국수, 떡볶이, 뻥튀기, 돈가스, 과일 등등 많은 음식을 팔고 있다. 배고플 때 달려가면 내 배고픔을 달래 줄 수 있는 행복한 곳이다.

 

 

  • 2만원으로 하는 image02.png탐방은요~

친구들과 만나서 맛난 간식으로 치킨꼬치를 먹은 후 친구들 사이에서 ‘옯영’이라고 불리 우는 구일중학교 후문 앞에 있는 올리브영에 가서 여러 화장품을 구경한 후 마음에 드는 틴트를 구입한다. 틴트를 예쁘게 바르고 코인노래방으로 이동하여 천 원짜리 한 장에 노래 3곡을 친구들과 같이 부른다. 시간이 빌 때 시간 때우기도 좋은 코인노래방! 1∼5인까지 보장! 가성비 갑!

 

노래를 부르고 다시 배가 고파지면 천원에 통가래떡 3개를 주시는, 사장님의 후한 마음씨가 돋보이는 낙원떡복이집에서 떡볶이를 먹고, 구일동에 생긴 아이스크림 할인점으로 고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서 잠시 수다를 떨고 싶으면 학교 후문 앞에 있는 미니스탑으로 이동한다. 미니스탑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간단히 점심을 먹기 좋다. 동아리 날이면 미니스탑에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는데, 우리들 사이에서는 ‘만남의 광장’이 되기도 한다.

image07.pngimage08.png

 

  • image02.png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요~

image09.png

image10.pngimage11.png